2025 신년 규슈 여행 - 산리오의 마을, 하모니랜드, 정열의 퍼레이드

산리오?

이번 규슈 여행의 정점은 의외로 신났던 하모니랜드였습니다.

(출처 : https://hijinavi.com/ko/spots/detail/56) 

하모니랜드(Harmonyland)는 일본에 위치한 산리오(Sanrio) 테마파크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인 헬로키티(Hello Kitty)를 중심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하는 놀이공원입니다. 이곳은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이고 우리가 만화에서만 봤던 정말 취미생활을 삶의 대부분으로 채우는 전문 취미꾼(오타쿠)분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된 등장인물은 헬로키티와 친구들로 헬로키티, 마이멜로디(My Melody), 쿠로미(Kuromi), 시나모롤(Cinnamoroll) 등 다양한 산리오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교통편

JR 철도를 기준으로 출발한다면  

 

1. JR 요코쿠역

2. 셔틀 버스(셔틀이라고 써있었지만, 일반 지역의 유료버스입니다.)

이렇게 2개의 대중교통을 환승하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티켓

저희는 아이 1장, 어른 2장을 크룩에서 구입했으며 QR로 받으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출처 : https://www.klook.com/)

하이라이트 : 원형 퍼레이드

아담한 입구에 들어가면 바로 상품숍에 사람들이 붐벼있는 것이 보이며 중앙에 사용처를 잘 모르는 커다른 지붕과 제단(?) 같은 것이 있습니다. 저희는 시간을 맞춰가서 그런지 사람들이 삼삼오오 주변에 동그랗게 모여서 앉기 시작했어요. 잘은 모르겠지만 우선 앉아서 30분 정도를 기다리니 이 자리가 원형 퍼레이드의 앞자리였습니다.

기다리면서 느낀 것은 정말 전문 취미꾼(오타쿠)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쿠로미의 광팬인 부부는 옷, 가방, 인형 등을 온 몸에 두르고 옆자리에 앉았는데요. 놀랍게도 아이 둘은 전혀 산리오와 관련 없게 아주 평범한 차림이었습니다. 또한 저희 왼쪽으로는 어떤 30대 아저씨분게서 자리를 펴고 가져온 인형들을 정갈하게 배열하시고는 정말로 들뜬 마음으로 같이 공연을 기다리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등장 캐릭터들의 열정적인 공연과 남녀노소 관객들의 팬심을 곁에서 보고 있다보면 일본에서 몇 안되는 우상향 주식이 왜 산리오가 되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Sanrio 일본의 우상향 효자 주식

다른 탈 것 들

원형 퍼레이드를 지나치면 우선 눈앞에 보이는 키티의 성의 있습니다. 하모니랜드가 오랜기간 만들어진 테마파크라서 눈앞의 키티 보다는 시나모롤 처럼 다른 캐릭터를 찾는 아이들도 보였습니다. 



아이들의 연령대가 낮아서 그런지 다른 놀이시설은 줄이 길지 않고 쉽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날이 추워서 그랬는지 사람들은 어디에 숨어있었는지 사진에는 잘 안 담겼습니다만, 관람객이 적지는 않았습니다.

돌아오는 기차편 & 소감

돌아오는 길은 하모니랜드 > 버스 > 요코쿠 역 > JR > 벳푸 역 > 신칸센 > 하카타 역 순서로 다시 되집어 왔습니다. 저희는 벳푸 역에 짐을 맡겨 두었다가 돌아왔지만, 하카타에서 바로 방문하는 분들은 아침 일찍 출발해서 해 지기 전에 돌아오는 일정을 추천합니다.


오늘 추운 날씨 속에서 캐릭터들의 열정적인 공연과 팬들의 모습을 보고 있자니, 산리오가 왜 일본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인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사실 애니메이션도 없는 이런 캐릭터 산업이 이렇게까지 성장할 줄은 몰랐는데, 산리오가 일본 주식 시장에서 꾸준히 우상향한다는 얘기를 듣고 "아, 그럴 만하구나!" 싶었습니다. 😊

기회가 되면 도쿄에 있는 산리오 테마파크도 가보고 싶네요.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AI 기술의 발전 모형과 관련 산업

Xiaomi Redmi Watch 4 vs. Watch 5 Active

유명 카페의 핑크뮬리 풍경 속에 담긴 절세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