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카페의 핑크뮬리 풍경 속에 담긴 절세 전략

카페의 낭만과 절세 전략

최근 한국에서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급증하는 이유 중 하나가 상속세 절감 전략과 관련이 있다는 흥미로운 기사를 접했다. 중소기업을 자녀에게 상속할 때 최대 600억 원까지 상속세를 공제받을 수 있는 제도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특히 베이커리 업종에서는 상속인이 일정 기간 해당 사업체에서 근무하고, 상속 후에도 경영을 유지하는 조건을 충족하면 상속세를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조건 때문에 장기적으로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 절감의 효율적인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한다.

가을 핑크뮬리 & 천안 핀스 커피

이러한 배경 때문인지 한국에서는 단순한 작은 빵집을 넘어 테마파크를 연상케 하는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들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카페들은 빵과 커피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낭만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경험을 통해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가을 날씨가 좋은 어느 날, 나는 테슬라를 타고 천안시에 위치한 핀스 커피(Pins Coffee)를 방문했다.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카페 건물 뒤로 펼쳐진 핑크뮬리의 장관을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소문대로 핑크뮬리와 억새풀로 구성된 가을 풍경은 기대 이상이었다. 카페가 의도적으로 이러한 풍경을 조성한 점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카페 입구에서 커피를 구매하기까지 30분 정도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경험은 다소 인내심을 시험하는 순간이었다. 뒤에 있던 커플마저도 ‘대형 카페와 절세 전략’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것을 보면, 이 카페에 대해 모두가 만족하는 것 같지는 않았다.

핑크물리와 핀스 까페 전경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해솔1길 27-29

부대시설: 전기차 충전기

카페는 넓은 외곽 공간에 위치하고 있어 대형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BMW와 G-Charger 전기차 충전 업체가 협력하여 전기차 충전기를 제공하고 있는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BMW가 충전기 설치 외에 어떤 기여를 했는지에 대해서는 특별히 알 수 있는 정보가 없었다.

카페 대형 주차장과 전기차 충전기

마무리

도시 외곽의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들은 넓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통상적으로 최대 600억 원 규모의 업체가 상속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10년간 운영이 지속되어 가업 상속 대상으로 인정을 받아야 한다. 이 기간 동안은 업체의 수익이 크지 않더라도 운영을 유지해야 하므로, 고객 입장에서는 한 번쯤 방문해 그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AI 기술의 발전 모형과 관련 산업

Xiaomi Redmi Watch 4 vs. Watch 5 Active